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내일을여는집 가족상담소, 인구문제 인식개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] 존재의 온도를 회복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] 따뜻한 커들링, 치...
2025년 3.8 세계 여성의 날 기념 간담회 –...

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『함께 하는병원동행 사업』의원급 까지 확대실시

어르신 혼자 병원가지 마세요 저랑 같이 가요!!

등록일 2023년08월14일 20시0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[뉴스카페] 인천광역시중구자원봉사센터는 돌봄 가족이 없거나 홀로 병원 방문이 어려운 거동 가능한 어르신을 위한「자원봉사와 함께 하는 병원동행사업」을 병원급에 이어 의원급까지 확대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.
 

이 사업은 중구 관내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뿐만 아니라 기초연금수급 지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병원이동과 진료접수, 수납 및 귀가까지 자원봉사자가 함께하는 서비스다. 
 
인천 내 의료기관(의원급 이상) 방문 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한 주중 평일, 택시 또는 자원봉사자의 차량 이용으로 본인부담금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

 

또한 어르신과 동행하는 자원봉사자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인증과 자차 이용 시 정액 2만원, 택시 이용 시 실비를 지원하고 영종지역의 경우 지리적 여건을 고려해 자차 이용 시 1만원을 추가로 지급(정액 3만원, 통행료 별도)한다.

 

한편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 배동수 센터장은“노인 1인 가구와 맞벌이가구 증가로 어르신들이 자녀와 병원진료를 다니는 일은 쉽지 않을뿐더러 어르신 혼자서 병원 내 키오스크 기기를 이용한다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”라며 병원동행 서비스 이용을 적극 홍보했다.

 

「자원봉사와 함께하는 병원동행」서비스는 진료일 10일 전 거주 동 행정복지센터나 자원봉사센터에 방문해 서비스 이용 신청서를 제출하면 요청일에 동행 가능한 자원봉사자를 매칭해 준다.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