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유정복 인천시장, 일본 기타큐슈 시장과 온라인 환담

등록일 2022년08월26일 19시3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
[뉴스카페] 인천광역시는 26일 유정복 시장이 일본 후쿠오카현 기타큐슈시 기타하시 겐지 시장과 온라인 환담을 나눴다고 밝혔다.

 

유정복 시장은 “5년 만에 영상을 통해 다시 만나뵙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”며 “코로나19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타큐슈의 대표축제인  '왓쇼이백만여름축제'가 성공리에 마무리돼 축하한다”고 인사말을 전했다.

 

기타하시 시장은 “유정복 시장의 인천시장 취임을 다시 한번 축하드린다”며 “「왓쇼이백만여름축제」에 맞춰 시장님을 직접 초청해 양 도시의 발전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싶었으나 그러지 못해 아쉽고 다음에는 꼭 초청하고 싶다”고 화답했다.

 

이번 환담에서 유정복 시장은 내년도 교류 35주년을 맞아 인천시민들에게 양 도시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는 사진전 개최, 공무원 해외연수 인천-기타큐슈 상호 추진을, 기타하시 시장은 기타큐슈공항-인천국제공항 정기노선 운항 재개 등을 각각 제안했다.

 

인천시와 기타큐슈시는 1988년 자매도시의 인연을 맺은 이래 여러 분야에서 교류하며 신뢰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. 특히 2008년부터 시작한 동아시아 우호 박물관 교류사업을 통해 양 도시 시민의 문화 역사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.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