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인천테크노파크 ‘고용안정 선제 대응’ 우수 등급

등록일 2022년01월02일 19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
[뉴스카페]인천테크노파크(인천TP)는 ‘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’ 2021년 전국 평가에서 최고인 ‘우수(A)’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.

 

고용 위기 우려 지역이 주도적으로 중장기 일자리 사업을 추진, 위기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9개 시⋅도가 참여하고 있다.

 

인천시와 남동·부평·서구로 구성된 ‘인천시 컨소시엄’은 지난 2020년 4월 고용노동부의 ‘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’ 공모에 선정돼 5년 동안 국비 등 사업비 368억여 원을 확보한 바 있다.

 

이 사업을 맡아 추진하는 인천TP는 지난해 사업비 72억9천만여 원을 투입해 132개 기업을 지원, 1천617명의 신규고용을 끌어냈다.

 

목표치(1천400명)를 웃도는 실적(115%)으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잖은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.

 

인천TP는 기술·시제품·인증·규제 대응지원(36개 사), 생산 현장의 기술적 애로사항 솔루션 도입지원(37개 사), 작업장 안전 및 시설 개·보수 지원(59개 사)을 했다.

 

고용서비스 맞춤형 취업 지원(487명), 직업훈련(73명), 신규 입직자 경력형성장려금(542명), 고용안정 거버넌스(25회), 영세 중소기업 행정지원기업컨설팅(133건), 일 경험 지원(89명) 등도 도왔다.

 

인천TP 관계자는 “작업환경 개선과 기술 및 시제품 제작 지원에 대한 참여기업의 만족도와 고용 창출 효과가 가장 좋았다”며 “새해에도 위기 근로자와 기업에 대한 구제 활동이 더욱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