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인천 부평구, 부평미군기지 반환활용 자문협의회 열어

등록일 2021년12월15일 22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
[뉴스카페]인천 부평구(구청장 차준택)는 15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‘2021년 하반기 부평미군기지 반환활용 자문협의회’를 진행했다.


이날 회의에서는 차준택 부평구청장이 신규 위원 3명을 위촉한 후 인천시 캠프마켓과에서 ‘부평미군기지 반환 추진경과’와 ‘캠프마켓 개방 확대·활성화’, ‘시민생각찾기’ 사업을 설명했다.


이어 부평구 도시재생과가 시·구 상생협력 사업으로 캠프마켓 B구역 개방구간 수목식재, 시설 및 환경정비, 이용안내판 설치 등 추진사항과 방범용 CCTV설치, 임시주차장 조성 등의 향후계획을 설명했으며, 한국환경공단의 캠프마켓 오염토양정화 사업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에 대한 보고도 이뤄졌다.


회의 마지막에는 부평미군기지 활용방안 모색에 관한 자유토론이 진행됐다.


부평구는 지난 2015년 캠프마켓 반환공여구역 및 주변지역의 효율적 개발과 활용방안을 적극 모색하고 부평구와 부평구민의 집약된 의견을 시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‘부평미군기지 반환활용 자문협의회’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.


자문협의회는 구민과 각계각층 전문가, 시의원 및 구의원, 공무원 등 총 3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.


차준택 구청장은 “인천시민과 부평구민 모두 뜨거운 관심을 갖고 있는  캠프마켓의 올바른 활용방안을 찾을 것”이라며 “인천시와 협력해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”고 말했다.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