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인천 부평소방서, 건조한 날씨 임야 화재 89% 부주의

등록일 2021년04월23일 20시0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
[뉴스카페]인천 부평소방서(서장 김기영)는 23일 봄철 건조한 날씨와 등산객 증가 등 임야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, 논, 밭 등 임야 화재 발생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.

 

최근 인천광역시 2020년도 임야에서 발생한 화재 현황을 살펴보면 총 46건의 화재가 발생하여 2명이 부상을 입고 약 9천 5백만원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. 특히 46건 중 41건(89%)의 화재가 임야 태우기(51%), 담배꽁초(26%) 등 부주의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였다.

 

이에 소방서는 임야 화재의 대부분이 부주의가 원인이 되어 발생함에 따라 산림청,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한 담배꽁초 무단투기 및 불법소각 행위 단속 강화,  대형 산불 대비 초기진화 대응태세 유지, 유관기관(문화재청, 산림청 등) 산불 진압 합동훈련 실시 등 임야 화재 예방에 주력하고 있다.

 

이미화 예방안전과장은 “봄철에는 임야 화재의 위험성이 매우 높아지는 시기이다.”라며 “쓰레기 소각, 담배꽁초 등 부주의로 인해 인명과 재산피해를 보존하기 위해 시민들의 화재 예방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부탁드린다.”라고 말했다.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