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, 인구문제 ...
“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사회를 위해...
내일을여는집 가족상담소, 인구문제 인식개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] 존재의 온도를 회복...

인천 연수구, 환경미화원에게 개량형 손수레 제작 보급

등록일 2020년04월12일 22시2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[뉴스카페]인천 연수구(구청장 고남석)가 최근 환경미화원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기존 손수레 대비 크기와 무게가 대폭 감소된 개량형 손수레의 보급을 시작했다.
 

그동안 환경미화원들은 약 90kg에 달하는 무거운 손수레를 끌고 다니며 청소를 해야 돼 육체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.
 

그러나 구가 새로 도입한 개량형 손수레는 무게가 약 17kg으로 가벼워져 환경미화원들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, 청소 민원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어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 
구는 근골격계 질환자와 작업 시 육체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환경미화원에게 우선 보급하기 위해 이번에 28대를 제작했으며, 나머지 수량에 대해서는 연차적으로 교체해 나갈 계획이다.
 

개량형 손수레의 대당 제작비는 38만원 정도로 기존 손수레의 75만원에 비해 약 37만원이 낮아져, 구 소속 환경미화원 73명에 대해 모두 교체가 이루어질 경우 약 2천7백만원의 예산절감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.
 

연수구 관계자는 “이번에 보급한 개량형 손수레는 가볍고 튼튼하며 사용법이 매우 편리하다”며, “근무자들의 육체적 부담 경감으로 근로여건 개선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”고 말했다.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