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, 인구문제 ...
“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사회를 위해...
내일을여는집 가족상담소, 인구문제 인식개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] 존재의 온도를 회복...

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‘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’ 실시

등록일 2020년02월05일 23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[뉴스카페]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(회장 황연옥) ‘태아건강검진 지원사업’을 실시 하고 있다.

2019년 8월부터 지원을 했으며, 임산부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  있다.
 

검사비를 지원한 임산부의 나이, 검사사유 등을 분석한 결과 임산부 나이는 평균 35세~39세 48%로 가장 많았으며 그 중 최고령 산모의 나이는 45세였다.

검사사유는 고위험군진단 임산부 70%로 가장 높았으며 35세이상 고령산모인 경우 27%로 그다음으로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.
 

그간 산전 기형아 검사는 고가의 비용으로 임산부에게 큰 부담이 되었고 많은 임산부가 검진비 지원을 원한데 반해 충분한 지원이 없었 다.

2018년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조사대상  임산부의 56.6%가 태아검진비 지원을 가장높게 희망하였다.
 

금년에는 중위소득 65%이하의 임산부를 대상으로 양수검사,  융모막 융모생검 등 비급여 검사비를 1인 최대 100만원이내  실비 지원 상시 접수 하며 접수완료 후 심사, 선정자 발표 과정을 통해 지급된다.

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  '검진비 지원으로 기형아 출산에 대한 임산부의 심리적 부담과 스트레스가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.'고 말했다.
 

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, 아이사랑홈페이지, 맘맘맘서울 네이버 카페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.
 

홍성찬 (world6969@naver.com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