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전주시민 누구나 자전거보험 혜택 누리세요

등록일 2020년01월25일 12시3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[뉴스카페/이경문기자] 전주시민들은 언제 어디서나 자전거 관련 사고를 당하더라도 치료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. 이는 전주시가 시민 누구나 자전거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자전거보험에 가입했기 때문이다.


전주시는 생태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해마다 시민 자전거 보험을 가입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. 전주시민 자전거보험은 전주시에 주소지를 둔 시민과 등록외국인이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일어난 자전거 사고에 대해 받을 수 있는 보험혜택이다.


주요 보장내용은 △사망 2500만원(15세 미만자 제외) △후유장해 최대 2500만원 △상해위로금 30~60만원(병원진단 4주 이상 필요) △벌금 최대 2000만원(14세 미만자 제외) △변호사 선임비용 최대 200만원(14세 미만자 제외) △교통사고처리지원금 최대 3000만원(14세 미만자 제외) 등이다.


특히 보험혜택은 본인소유 자전거 뿐만 아니라 대여 자전거 사고 시에도 받을 수 있으며, 사고 후 보험 청구를 하지 못했더라도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청구하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.


시는 자전거보험 가입 사실을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한 시민이 없도록 꾸준히 온라인과 언론 등 대중매체를 활용한 홍보에 나서고, 각종 자생단체 회의·교육 시에도 홍보자료를 배포하는 등 홍보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.


이에 앞서 시는 지난 2018년부터 시민 자전거보험에 가입했으며, 현재까지 전주시민 474명이 약 3억4000만원의 보험 혜택을 받았다.


전주시 시민교통본부 관계자는 “예고 없이 발생하는 자전거 사고에 모든 전주시민이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”이라며 “앞으로도 시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 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


한편 보험 청구서식 등 전주시민 자전거 단체보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홈페이지(www.jeonju.go.kr)를 참고하거나, 전주시 자전거정책과(063-281-2448)로 문의하면 된다.

 

이경문 (kyongmun2@hanmail.net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