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양천구 청년 점포 창업가 직접 되어보세요

등록일 2020년01월14일 21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[뉴스카페/이경문기자]   양천구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「청년점포 육성사업」을 운영, 참여할 청년을 2월 14일(금)까지 모집한다.

 

청년점포 육성사업은 점포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사업가에게 임차료와 리모델링비 등 창업 초기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. 청년들이 ‘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아이템으로’ 창업 할 수 있도록 대상지부터 아이템 선정까지 청년 상인이 직접 기획한다.

 

또한 청년 창업 전문가를 통해 창업아이템, 점포의 컨셉에 대한 분석 및 홍보와마케팅 교육까지 지원할 예정이다.

 

모집업종은 ▲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개성 있는 창업 아이템 ▲기존 상인과의 협업 가능한 아이템 ▲희망상권 내 부족한 업종 보강 아이템으로 양천구 내 거주하는 만19세~39세 이하의 양천구민이라면 개인 또는 1팀당 5명 이내로 신청 가능하다.

 

신청을 원하는 청년은 양천구청 홈페이지(www.yangcheon.go.kr)의 「고시공고」를 참고해 2월 14일(금)까지 담당자 이메일(my0524@yangcheon.go.kr)로 신청하면 된다.

 

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총 3명(팀)을 선정한다. 서류심사 통과자들은 기본적인 창업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, 2주간의 교육 및 컨설팅 기간을 거쳐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.

 

선발된 청년상인은 1년간 리모델링비의 50% 범위 안에서 최대 1,000만원, 월 임차료의 50% 범위 안에서 월 최대 12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다.

 

양천구 관계자는 “창업이 꿈이었던 청년이 이번 기회를 활용해 꿈을 이루고 안정적인 일자리도 얻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, 더불어 지역 상권도 활성화되기를 바란다.”고 말했다.

   

이경문 (kyongmun2@hanmail.net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