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너 닫기
뉴스등록
포토뉴스
RSS
자사일정
주요행사
맨위로
퍼실리테이션의 세계
AI 전쟁과 에이전트 패러다임의 진화: 자기...
[정민정기자의 커들링 연재 시리즈 1] 치유...
[김윤경기자의 아침비전나라] 'Home Sweet ...

강남구, 보훈대상자 지원 42.6억원으로 대폭 확대

등록일 2020년01월08일 09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
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

[뉴스카페/이경문기자] 강남구가 올해 국가유공자 등 보훈대상자 지원예산을 42억6400만원으로 확대하고, 대상자에게 생일축하금을 지급하는 등 신규 사업을 시행한다.

 

구는 전년 대비 16.2%(5억9300만원) 증액된 올해 예산 중 2억9800만원을 투입해 ▲생일축하금(만 80세 이상) 지급 ▲국가유공자 사망 시 장례용품(근조기·근조화환·편의용품) 등 지원 ▲보훈단체 위문금(단체당 300만원) 지급 ▲국가유공자 명비 제작설치 등 4건의 신규 사업을 시행한다. 특히 생일축하금은 인당 10만원으로,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지급한다.

 

아울러 구는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되는 보훈예우수당 및 위문금으로 총36억1100만원을 편성해 사업 중인 규모를 확대한다. 이 중, 보훈예우수당을 월 7만원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액인 8만원으로 인상한다. 또 전세버스로 제공되는 대전현충원 참배객 수송차량을 45인승 일반버스 5대에서 28인승 리무진버스 9대로 교체해 유가족 등에게 편의를 제공한다.

 

임동호 복지정책과장은 “대한민국의 존립과 발전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은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겨야 할 것”이라며 “앞으로도 보훈대상자의 자긍심과 명예를 고취하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‘모두를 포용하는 복지 도시, 강남’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이경문 (kyongmun2@hanmail.net)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
올려 0 내려 0
관련뉴스 - 관련뉴스가 없습니다.
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
입금할 금액은 입니다. (입금하실 입금자명 +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)

가장 많이 본 뉴스

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

포토뉴스 더보기

기부뉴스 더보기

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

현재접속자 (명)